본문 바로가기

식품이야기

식품이야기 - 폴리코사놀 (feat. 고지혈증,효능 , 효과 쿠바산)

728x90
SMALL

최근 한 신문기사에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물질이 고지혈증에 좋다는 것을 보게 되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4/11/2023041101697.html

 

韓日 연구팀, 폴리코사놀 혈압 감소 효과 재확인

 

health.chosun.com

 

이는 폴리코사놀이라는 물질이 악성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시작되었고 이를 통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소위 말하는 고지혈증으로 인한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전까지 세간에서는 폴리코사놀에 대한 효과, 효능에 대한 입증 관련 논란이 계속 있었습니다.

 

http://www.newsmp.com/news/articleView.html?idxno=28760 

 

인기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없다 - 의약뉴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건강보조식품이 광고와 같이 작용하지 않는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최근 ‘Carolinas Medical Center’ 연구진에 의해 발표됐다. 이 발견은 미국에

www.newsmp.com

 

이번에 앞서 제일 처음 뉴스와 같은 실험 결과를 토대로 그 논란은 잠식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Polycosanol)은 주로 콩나물, 밀, 쌀 등의 작물에서 추출되는 알코올성 화합물로, 주로 옥타코사놀(Octacosano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탕수수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등의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1.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폴리코사놀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혈전증 예방: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성질이 있으며, 혈전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혈관 건강 증진: 폴리코사놀은 혈관의 기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4. 혈압 강하: 폴리코사놀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혈당 조절: 폴리코사놀은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쿠바산만 효능을 인정했다는 사실입니다.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03/2017090301194.html

 

HDL 높여주는 폴리코사놀 '쿠바산'만 효능 인정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health.chosun.com

 

폴리코사놀에 대한 ADI 나 부작용 등은 아직 정확하게 정해질 정도로 위험한 물질은 아닌것으로 확인하였고 최대 단일 섭취량은 10~20mg 정도라고 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VCta4

 

레이델 폴리코사놀5 200mgx30정, 2개

 

레이델 폴리코사놀5 200mgx30정

COUPANG

www.coupang.com

 

(해당 제품이 가장 인기가 있고 쿠바산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