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

주식공부 - 단기 매매 기법(스캘핑매매, 단타매매 )

728x90
SMALL

한때 유행하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주식 매매 기법 중 하나가 스캘핑 매매 라는 단기 매매 방법입니다.

 

스캘핑이란?

scalping, 가죽을 벗기기 라는 뜻으로 북미 인디언들이 적의 시체에서 머리 가죽을 벗겨 자신들의 전리품으로 챙겼던 것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즉, 머리를 자르는 것과 유사하게, 작은 이익을 매우 빠른 시간 내에 추구하는 전략에서 비롯 되었습니다.

 

 

하루에 수십 번 또는 수백번씩 데이트레이딩을 하며 단기 시세 차익을 챙기며, 이러한 전략은 작은 이익을 지속적으로 얻어 전체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이러한 스캘핑 매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을 스캘퍼라고 합니다.

 

이러한 스캘핑 매매에 있어서 시장의 빠른 변동성이 매우 효과적이고 안정적이거나 변동성이 낮은 시장에서는 효과를 크게 못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로 차트 호가창을 보고 수익을 조금만 먹고 나올 수도 있고 적은 투자금으로도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분, 몇초 만에 크게 손실이 날 수도 있고 오히려 예측했던  것보다 크게 하락하는 경우도 있고 적절한 손절을 하지 못해 더욱 크게 손해 볼 수도 있고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스캘핑 매매는 매우 높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이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익 나는 것이 상대적으로 적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트레이닝, 경험, 지식, 기술 등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스캘핑에 요점은 빠른 의사 결정(익절, 손절) 입니다.

 

기타

1. 호가창을 통한 정보를 얻는 기술

2. 차트 기능 설정

3. 장시작 1시간, 장마감 1시간에 초집중

4. 1분봉을 주로 이용한 매매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스크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고 신속한 거래를 할 수 있고 시장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매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캘핑은 어느정도 주식 고수의 영역이 되어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이역시 본인만의 매매법을 통해 성투해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아래 글은 플레이업이 추천한 서비스의 홍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영상을 보시면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멘토데스크코리아에서 무료리딩서비스를 통해 급등종목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목돈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식정보를 제공하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jamongpick.com/47/35065

 

https://www.jamongpick.com/47/35065

 

www.jamongpick.com

 

728x90
LIST